샥즈 오픈런 프로 S810 대신 샥즈 오픈런 S803 구매한 이유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제품추천)

샥즈 오픈런 프로 S810 대신 샥즈 오픈런 S803 구매한 이유

by VQ 2022. 9. 8.

골전도 이어폰을 사고 싶어서 계속 알아보다가 샥즈 오픈런 S803을 구매했습니다. 더 상위 모델인 샥즈 오픈런 프로 S810도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고민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오픈런 모델을 구매했네요. 한번 오픈런 S803을 개봉해보면서 프로 대신 그냥 일반 모델을 고른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제가 구매한 모델은 샥즈 오픈런 S803입니다. 이벤트 할 때 구매헀더니 샥즈 스포츠 벨트와 여분의 충전 케이블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지금은 사은품이 없는 대신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이벤트 중이더군요.

 

 

오픈런의 색상은 블랙, 레드, 그레이, 블루인데 제가 구매한 컬러는 블랙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이 가장 무난하더군요. 오픈런 프로의 베이지 컬러도 예쁘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가장 무난한 건 블랙이겠죠.

 

 

사은품으로 받은 스포츠 벨트는 일반적으로 스포츠 브랜드에서 많이 나오는 모양입니다. 휴대폰이나 카드정도를 넣고 사용하시면 될 거 같네요. 그리고 여분의 충전 케이블!

 

샥즈 제품군 중 usb c타입인 오픈무브를 제외하고 나머지 제품들은 전용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여분의 충전 케이블이 있으면 더 편리하죠.

 

 

 

상자를 열면 바로 샥즈 오픈런이 보입니다~ 골전도 제품을 구매하시려고 알아보는 분들이 샥즈가 제일 유명한 건 알겠는데 오픈런 프로를 사야 할지 오픈런을 사야 할지 많이 고민하시더라고요.

 

오픈런 프로가 더 상위 모델이라 음질이 좋다고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주로 밖에서 사용할테고 골전도 이어폰 특성상  귀가 열려 있기 때문에 다른 소리가 많이 들어와 외부에서는 느끼는 음질에는 큰 차이가 없을 거라 생각했어요.

 

그리고 굳이 집에서 음감용으로 쓸것도 아닌데 프로를 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오픈런도 다른 골전도 이어폰에 비해서 좋은 소리를 들려줘요.) 보통 음감용이면 다른 이어폰들을 구매하셨겠죠?

 

 

그리고 샥즈 오픈런이 오픈런 프로에 비해 좋은 점이 있는데 바로 방수등급입니다. 오픈런 프로는 IP55인데 반해서 오픈런은 IP67등급입니다. IP55도 비나 땀 정도는 견디겠지만 아무래도 IP67등급보다는 약하니까요. 밖에서 사용하다가 집에 와서 물에 씻을수도 있고요! (끼고 샤워한다는 분들도 봤습니다)

 

샥즈 골전도 이어폰 라인업 관련글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샥즈 골전도 이어폰 종류 차이점 오픈런 오픈무브 오픈스윔 오픈컴

어느 순간 골전도 이어폰에 꽂혀서 계속 골전도 이어폰을 살까 고민하다가 샥즈 오픈런 S803을 구매했습니다. 먼저 제가 뭘 살지 고민하면서 알아본 샥즈의 제품들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variousquestions.tistory.com

 

 

그런 이유들 때문에 샥즈 오픈런 S803을 골랐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제가 사용해본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왜 진작 사지 않았을까... 운동할 때 끼면 너무 편하다입니다. 처음에 걱정했던 음질도 꽤 괜찮았습니다. 아마 다른 골전도 이어폰을 써보고 실망하셨던 분이라면 샥즈 오픈런을 껴보면 생각이 바뀌실 수도 있겠네요.

 

방수등급 덕분에 땀이나 비 걱정 할 필요도 없고요.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생각보다 소리가 작게 느껴지더군요. 아무래도 귀가 열려있어서 다른 소리도 들어오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 듯합니다. 아마 라이딩하시는 분들이 더 느끼실 거 같네요. (바람소리?)

 

그리고 가끔 골전도 이어폰에 적응못하는 분들도 있으니 가까운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써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 참고로 샥즈의 A/S 기간은 2년인데요. A/S가 상당히 좋은 회사로 알려져 있으니 가급적 직구 제품보다는 국내 정식 발매된 제품을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아직도 샥즈 무슨 제품을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제 개인적인 결론!

 

수영할 때 쓸거다 -> 샥즈 오픈스윔

방수 등급이 중요하다 -> 샥즈 오픈런

음질이 제일 중요하다 -> 샥즈 오픈런 프로

통화 품질이 제일 중요하다 -> 샥즈 오픈컴

가장 저렴한 모델이 사고 싶다 -> 샥즈 오픈무브

 

 

파트너스 활동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