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 골전도 이어폰에 꽂혀서 계속 골전도 이어폰을 살까 고민하다가 샥즈 오픈런 S803을 구매했습니다. 먼저 제가 뭘 살지 고민하면서 알아본 샥즈의 제품들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골전도 이어폰을 쓰는 이유와 샥즈의 다른 제품들은 뭐가 또 다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샥즈에 대해 말씀드려보면 골전도 이어폰으로 가장 유명한 회사입니다. 전에 이름이 애프터샥이었는데 샥즈로 이름을 바꿨어요. 전 세계적으로 1,100만 대 넘게 판매했고 골전도 관련 특허도 천 개가 넘는다고 하네요.
골전도 이어폰은 일반 이어폰과 다르게 고막이 아닌 뼈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데요. 일단 귀를 막지 않기 때문에 답답하지 않고 관련 질병이 생길 위험이 적죠.
또 귀가 열려있기 때문에 자동차 소리나 다른 사람의 목소리도 쉽게 들을 수 있어요. 그래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주로 많이 사용하시죠. 격하게 운동해도 귀에서 빠질 염려도 없고요. 저도 운동용으로 구매했으니까요.
아 물론 장점만 있는 건 아니에요. 음질이 아무래도 일반 이어폰보다는 아쉬울 수 있고 사람에 따라 골전도 이어폰에 적응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직접 매장에 가서 체험해보고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샥즈는 A/S가 장점인 회사라 직구보다는 국내 정식 발매 제품을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샥즈의 라인업입니다. 가장 최상위 모델인 샥즈 오픈런 프로 S810부터, 샥즈 오픈런 S803, 샥즈 오픈컴 C102, 샥즈 오픈무브 S661, 샥즈 오픈스윔 S700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모델명 특징을 살펴보면요.
샥즈 오픈런 프로 S810
샥즈의 제품군 중 가장 성능이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도...) 아무래도 골전도 이어폰에서는 사운드가 아쉬웠는데 다른 제품들보다 사운드가 강화되었습니다. 컬러는 블랙, 베이지, 핑크, 블루 컬러가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 자체도 오픈런보다 더 작아서 착용감이 더 좋다고 하네요. 무게는 조금 더 나가긴 하지만요. 방수등급은 IP55입니다.
샥즈 오픈런 S803
개인적으로 운동용으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하는 오픈런 S803입니다. 그 이유는 방수등급이 IP67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제품들의 경우 (오픈스윔 제외) IP55등급인데, 이 정도면 어느 정도의 비나 땀에는 문제는 없지만 IP67에 약한 건 사실이라 방수 등급이 음질보다 더 중요하다 생각하신다면 오픈런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오픈런에 대한 더 궁금하시다면 제가 올린 오픈런 리뷰 글을 참고해주세요~
샥즈 오픈런 프로 S810 대신 샥즈 오픈런 S803 구매한 이유 (tistory.com)
샥즈 오픈컴 C102
마이크가 달려있어서 통화 품질이 뛰어난 모델입니다. 그렇다 보니 사무실에서 통화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나 택배기사님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델이죠. 업무용으로 쓰실 분들이라면 고려해볼 모델입니다.
샥즈 오픈 무브 S661
오픈무브는 샥즈 제품군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인데요. 화이트, 그레이, 블루, 핑크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IP55의 방수 등급과 29g로 가벼운 무게입니다. (오픈런이 살짝 더 가볍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어요)
다른 제품들은 전용 케이블을 통해서만 충전이 가능하지만 오픈무브는 usb-c타입 충전을 지원합니다. 급하게 충전할 일이 있을 때 유용하겠죠. 대신 다른 제품들은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성비로 접근하실 분들에게 좋아 보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오픈런을 더 추천드립니다.
샥즈 오픈스윔 S700
최근 출시 이후 수영을 하시는 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픈스윔 S700입니다. 수영장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 방수등급이 IP68로 샥즈 제품군 중 제일 높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다른 모델처럼 블루투스로 사용하는 이어폰이 아니고 메모리에 음악을 담아서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제휴 마케팅이 포함되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