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컴퓨터 부품 바꾼다고 부품을 여러 번 뺏다 꼈다 했더니 손목이 다 아프더군요. 그래서 한때 유명했던 샤오미 펜형 드라이버라도 사야 하나? 생각하다가 몇 번 쓰지도 않을 텐데 더 저렴한 제품으로로 가자! 생각하고 가성비 중의 가성비 ES산업 EK636S를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배송비까지 2만원정도 들었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다른 제품들을 직구해도 이 가격에 구매하긴 힘들죠.
토크 조절이 가능한 제품 중에는 가성비 원톱이 아닐까 싶습니다.
케이스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뭐 얇은 플라스틱이긴 하지만 이 가격대에 케이스까지 넣어주니 좋죠
안을 열어보면 충전기와 전동드라이버, 여러 종류의 비트가 들어있습니다. 엄청 다양하진 않지만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크기는 네임펜과 비교해보세요. 강한 파워를 원했던 게 아니라서 이 정도면 충분한 사이즈... 물론 펜타입에 비하면 훨씬 크긴 하지만요.
가성비 제품을 찾긴 했지만 한 가지 조건이 있었는데 바로 토크조절입니다. 아무래도 전압이 낮은 제품이라 토크수도 낮긴 하지만 컴퓨터 조립에 주로 쓸 예정이라 낮은 토크조절이 필요했는데요.
ek636s는 6+1단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가형 제품 중에는 토크 조절이 없거나 있어도 제 기능을 못하는 제품도 있는데 이 제품을 직접 쓰는 유튜버분이 토크도 제대로 작동한다고 해서 결정하게 되었죠.
그 밖에 기능을 살펴보면 드라이버를 작동하면 앞으로 라이트가 나갑니다. 버튼을 누를 때만 작동해요.
뒤에도 라이트가 있는데, 라이트를 누르면 불이 켜져서 랜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옆에 화살표 버튼을 통해 회전, 역회전 설정이 가능하고 위에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도 체크가 가능해요.
그리고 프레스 버튼을 누르고 돌리면 일자타입으로도 쓸 수 있어요. 컴퓨터 용도로 쓸 때는 건타입으로는 불편한데 일자타입으로 변경이 돼서 좋아요.
실제로 사용해봤는데 간단한 이케아 제품 조립이나 컴퓨터 조립 용도로는 충분한 듯합니다.
그밖에 다른 제품들...
만 원대 가격만 보면 아주 저렴한 제품입니다. 토크 조절이나 케이스, 기타 다른 액세서리 없이 간단한 작업을 위해서라면...
토크 조절은 안되지만 ek636s보다 액세서리가 좀 더 많습니다. 저는 ek636s를 사고 플렉시블 아답터만 다이소에서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컴퓨터 조립 분야에서는 나름 유명한 하이브로의 전동 드라이버입니다. 일반 드라이버처럼 생겼고 c타입 충전이라 편리합니다. 간단한 작업에서는 더 편리하죠.
제휴마케팅이 포함되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