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필립스 전기면도기 5000시리즈에 이어 이번에는 파나소닉 전기면도기를 구매했습니다. 바로 es-lv67입니다.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굵은 수염에는 브라운이나 파나소닉이 낫다고 생각해서 찾아보다가 구매했습니다.
전에 필립스 전기면도기 글을 혹시 못보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한번 읽어보시고 오면 좀 더 비교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전기면도기 브랜드
지난번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전기면도기로 유명한 브랜드는 필립스, 브라운, 파나소닉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러 브랜드를 써보고 굵은 수염에는 브라운이나 파나소닉을 추천해 줬는데, 저도 세 가지 브랜드를 모두 써본 결과 어느 정도 이해가 가더군요.
제가 구매한 모델은 es-lv67입니다. 파나소닉 람대쉬 모델로 다양한 모델 중에 상위급 모델입니다. 예전에 3중날인 es-bst3n 모델도 써봤는데 만족스러웠거든요. 이번에는 5중날 모델로 구매해 봤습니다.
제품 리스트를 보시면 상위 5중날 제품들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편의성 정도...? (세척기나 LED표시등, 무빙헤드 차이네요)
제가 구매할때는 못 본 것 같은데 5중 날 면도기와 세트로 팔고 있네요. 전기면도기날은 다른 일반 면도기보다는 오래 쓰긴 하지만 쓰다 보면 점점 절삭력이 줄어든다는 게 느껴져서 그럴 때마다 교체해 주는 게 좋죠.
es-lv97 제품인데 면도기 자체는 es-lv67과 같고 세척기가 포함된 모델입니다. 지난번에 필립스때도 말했지만 있으면 좋긴 하지만 굳이 더 돈을 내고 구매해야 할까 고민되는 구성입니다. 저 같으면 그냥 기본 모델이나 면도기날 정도만 추가된 모델이 가성비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구성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매뉴얼과 면도기와 충전기, 케이스, 보호캡, 청소용 솔과 기름이 들어있습니다. 사실 면도기를 갖고 다닐 일은 없어서 케이스는 써본적이 없네요...
그래도 케이스가 없는것보다 낫겠죠? 그냥 천으로 된 케이스도 많은데 es-lv67에 포함된 케이스는 좀 고급스럽네요. 전에 사용했던 제품은 그래도 충전 스탠드가 있었는데 이 제품은 충전할 때 그냥 충전기를 꽂는 형식이네요... 근데 전에 쓰던 게 호환이 된다는 사실...!
기존에 써봤던 es-bst3n에 비해 무빙헤드가 달려있어 조금 움직이면서 쉽게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면도날 타입이 5중날로 기존 3중날보다 많은데 크기가 커져서 오히려 세밀한 면도는 3중날이 나은듯한 느낌이네요.
물론 파나소닉 람대쉬 제품답게 절삭력이 좋습니다. 절삭력이 좋으면 가끔 피를 보기도 하는데 예전부터 람대쉬는 그런적이 없던 거 같네요.
결론
굵은 수염에는 파나소닉 람대쉬가 좋다.
es-lv97이 세척 스테이션이 있어서 세척이 편하지만 더 비싸다
es-lv67이 더 가성비 있어서 추천
면도기안에 수염이 잘 떨어지는 편이라 주의 필요.
그리고 더 가성비있게 파나소닉 람대쉬 전기면도기를 써보고 싶다면 ES-BST3N도 좋습니다. 3중날이긴 하지만 더 저렴하고 꽤 오래전에 구매했는데 아직까지 고장도 없고 서브 면도기로 잘 쓰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