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타이머 자동꺼짐 예약 (모바일, PC)
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모바일

유튜브 뮤직 타이머 자동꺼짐 예약 (모바일, PC)

by VQ 2020. 2. 3.

유튜브 뮤직 타이머

안녕하세요. 요즘 유튜브 시청자들이 엄청나게 늘어났어요. 유튜브 시청자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유튜브 뮤직의 인기도 올라가고 있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유튜브 뮤직(YT MUSIC)도 함께 이용 가능해서 다른 음악 스트리밍 어플을 쓰시다가 해지하는 분들도 꽤 많이 늘었어요.

 

그런데... 유튜브 뮤직이 좋기는 하지만 아직 편의성 측면에서 국내의 다른 음악 스트리밍 어플보다 불편해요. 기능적으로 많이 빠져있어요. 대표적으로 가사를 볼 수 없다던가... (해결방안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요)

 

그리고 음악 타이머가 없어요. 밤에 음악을 켜놓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은데 자동 꺼짐 기능이 없어서 좀 많이 아쉬워요. 그래서 유튜브 뮤직도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도록 찾아봤어요.

 

모바일 (안드로이드, 아이폰) 뿐만 아니라 PC버전도 설명드릴게요.

 

 

모바일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로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을 하려면 별도의 어플이 필요합니다. 타이머 어플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코지타이머가 국내 업체가 만든 어플이라 선택했어요. 해외의 많은 어플이 있지만 국내 업체가 더 믿을 수 있으니까요. 요즘 개인 정보 관련 이슈가 많아서요... 코지타이머는 9,130명이 평가했는데 평점도 높은 편이네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flux.cozytimer

 

코지타이머 - 편안한 밤을 위한 수면 타이머 - Google Play 앱

*이런 분들에게 코지타이머를 권해 드립니다! 음악, 유튜브 혹은 개인방송을 시청하다 잠들었을 경우 누가 대신 꺼줬으면 했을 때. 잠결에 소리 혹은 화면 번쩍임으로 수면에 방해되었을 때. 밤새 배터리가 방전되어 휴대폰 사용에 곤란을 겪었을 때. *음악, 영화, 방송 등의 플레이어를 정확한 시간에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음악을 청취하며 잠들고 싶을 때 예상수면 시간을 설정하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홈화면 이동', '화면 끄기' 옵션을 추가하여 안

play.google.com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타이머로 시간만 설정해놓으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면서 시간이 되면 종료돼요. 유튜브 뮤직뿐만 아니라 다른 음악 프로그램, 유튜브 도 사용 가능해요!

 

우측에는 코지타이머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 설명입니다. 필요하신 기능이 있다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도 있겠네요.

 

 

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은 기본 어플로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이 가능한데요. 바로 시계 어플입니다. 시계 어플을 들어가서 우측 아래의 타이머를 누릅니다.

 

원하는 종료 시간을 설정하고 타이머 종료 시를 누르고 실행 중단을 설정하면 됩니다. 시간이 되면 자동적으로 종료가 됩니다.

 

 

PC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을 위해서 자동으로 컴퓨터가 종료되는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이건 음악만 꺼지는 게 아니라 컴퓨터가 종료되는 방법입니다. 

 

일단 왼쪽 아래에 시작 버튼(좌측)이나 돋보기 버튼(우측)을 누르시고 명령어를 입력하며 됩니다.

 

shutdown -s -t 3600 입력하면 1시간 후에 컴퓨터가 종료됩니다.

 

3600은 시간 (초) 인데요.

1800은 30분

600은 10분 

 

원하시는 시간을 초로 환산하셔서 입력하면 됩니다.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우측 하단에 메시지가 뜨면서 종료되는 시간을 알려줍니다.

 

 

만약 취소를 하고 싶으시다면 다시 똑같은 방법으로 명령어만 다르게 입력해주면 됩니다.

 

shutdown -a

 

 

 

그럼 지금까지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