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닉네임 변경 (PC, 모바일 변경 방법)
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PC, 모바일 변경 방법)

by VQ 2020. 2. 1.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트위치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트위치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카카오TV와 같은 인터넷 방송 중계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게임 전문 방송이었으나 2014년에 아마존에 인수된 후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으로 분야를 넓혀서 서비스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많은 방송인들을 스카우트하고 공격적인 마케팅도 펼치며 다른 방송 서비스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데 트위치에는 로그인하는 아이디와 별도로 사용하는 닉네임이 있습니다. 그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주의점

가입 시 영어로 닉네임을 설정했다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한글로 설정했다면 6개월에 1번씩만 변경 가능합니다. (신중히 변경해주세요)

 

 

트위치 닉네임 변경 (PC 버전)

트위치 닉네임 변경을 하기 위해선 일단 트위치 사이트 https://www.twitch.tv 에 접속하셔서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옆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셔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트위치 로그인을 하시고 다시 우측 상단을 보시면 사람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신 뒤 아래쪽을 보시면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프로필 페이지가 뜨는데요.  프로필 페이지 아래쪽을 보시면 프로필 설정 란이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에서 닉네임 란에 원하시는 닉네임을 입력하고 변경 내용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찾기 어려우신 분은 https://www.twitch.tv/settings/profile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닉네임 변경이 완료됩니다. 닉네임 변경하기 전에 반드시 아래 트위치 닉네임 변경 주의점! 을 읽고 변경해주세요!

 

 

트위치 닉네임 변경 주의점!

영어 닉네임은 트위치 닉네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대소문자만 변경 가능)

  • korea -> korean 변경 불가
  • korea -> KOREA 변경 가능 (대소문자만 변경)

한글 닉네임의 경우 60일의 제한이 있습니다.

닉네임을 한번 변경하시게 되면 60일간 바꿀 수 없으니 신중히 바꿔주세요.

 

 

트위치 닉네임 변경 (모바일 버전)

트위치 닉네임 변경을 모바일 버전으로 하시려면 트위치 어플이 아닌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에 ㆍㆍ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데스크톱 모드로 변경이 나오는데 누르면 pc버전으로 변경돼서 앞에 올린 방법으로 닉네임 변경이 가능합니다. (현재 모바일 페이지에서 데스크톱 모드로 변경이 노출이 안되고 있어 PC로 들어가셔서 수정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트위치의 패치를 통해 해당 내용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