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탈퇴 방법 계정 해지 하기
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모바일

아이허브 탈퇴 방법 계정 해지 하기

by VQ 2023. 3. 27.

아이허브 탈퇴 방법입니다. 아이허브를 사용하시다가 계정이 필요 없어졌거나 계정을 없애고 새로 만들고 싶을 때 탈퇴 버튼을 찾아보셨을 텐데요. 보통 설정이나 내 계정 들어가면 보여야 할 탈퇴 버튼이 보이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탈퇴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2023/03/27 수정

방법이 바뀌었다고 해서 다시 글을 수정했습니다. 내 계정으로 들어가셔서 아래 설정 계정정보에 계정 삭제 요청으로 삭제가 탈퇴가 가능합니다.

 

 

아이허브-탈퇴-계정정보

먼저 아이허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내 계정 메뉴로 들어가면 왼쪽 아래에 설정이라고 나오는데 거기서 계정 정보를 들어가면 iHerb 계정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허브-탈퇴-정보입력

설명, 계정 삭제 이유, 서명, 오늘 날짜를 입력해야 합니다. 가입할 때 성명을 입력한 적이 없는데 입력해야 한다는 군요... 

탈퇴하는데 오늘 날짜는 또 왜 필요한지...

입력하지 않으면 접수 진행이 안되더라고요. 

 

 

아이허브-탈퇴-성명

왼족에 보면 내 활동 탭에 내 프로필이 있는데 거기 들어가시면 자동으로 시작하기 팝업이 뜨고 기본 사용자 이름으로 iHerbCustomer가 나오네요. 저는 이대로 저장하기를 눌러줬습니다.

 

 

아이허브-탈퇴-날짜

그리고 날짜를 입력해야 하는데 쓰여있는건 월/일/년, 아래 빨간 경고는 년/월/일이라고 쓰여있습니다.  과연 무엇이 정답일지는 몇번 시도해보시면 알겠지만...

 

 

아이허브-탈퇴-날짜입력방법

정답은 월/일/년 입니다. 입력방법 숫자로 MM/DD/YYYY 방식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오늘이 2023년 3월 27일이니까 03/27/2023이라고 쓰면 되겠죠.

 

 

아이허브-탈퇴하기

그럼 입력이 끝났습니다. 성명과 서명에 내 프로필에서 만든 이름을 넣어줬습니다. 탈퇴사유는 여러 이유가 나오는데 원하는 거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날짜도 입력하고 접수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이메일로 확인 문자가 전송되고 그 숫자를 입력하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아이허브-탈퇴

계정 삭제 요청이 제출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계정이 바로 삭제되진 않더군요. 삭제가 아니라 삭제 요청이었던 것...!

 

 

아이허브-탈퇴-확인-메일

다시 메일을 확인해보면 접수되었다는 내용이 와있네요. 바로 처리되지 않고 시간이 걸리는군요...

아무튼 아이허브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내 쇼핑몰들보다 탈퇴 방법이 살짝 번거롭긴 하지만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