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문4: 더 파이널은 견자단의 인기 영화 시리즈 엽문의 최신 개봉작입니다. 엽문은 실존 인물인 엽문을 다룬 영화입니다. 엽문 시리즈는 화려한 액션신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시리즈죠.
특히 액션에 일가견이 있는 견자단이 엽문에 출연했고 엽문 시리즈가 성공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견자단의 매니아들을 양산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엽문1은 2009년 4월에 국내 개봉했었고 엽문2는 2010년 6월에 개봉했었습니다.. 엽문3 최후의 대결은 2016년 3월에 개봉했었습니다.
2020년 4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엽문4: 더 파이널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사실상 엽문의 마지막 영화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세 작품 모두 엽위신 감독이 맡았었고 엽문4: 더 파이널도 엽위신 감독이 맡았습니다.
그 외에도 엽문 외전: 장천지는 원화평 감독이 감독을 맡고 견자단이 제작을 맡았으나 1, 2, 3에 비해 부족해 보였죠.
이 밖에도 구예도 감독의 엽문3, 엽문4가 있지만 사실상 엽문 1, 2 와 별 관계없는 별개의 영화입니다.
(견자단 없는 엽문이란...)
엽문3 최후의 대결, 엽문4: 더 파이널이 진정한 견자단과 엽위신 감독의 엽문 시리즈이죠.
엽문4: 더 파이널 개봉일과 정보
장르 : 액션, 드라마 (홍콩)
개봉일 : 2020년 4월 개봉 예정
감독 : 엽위신
출연진 : 견자단, 스콧 앳킨스, 진국곤, 오건호, 오월, 정칙사, 니콜라 스튜어트 힐, 오가연, 크리스 콜린스
줄거리 : 영추권 최고의 고수 엽문은 아들의 미래를 위해 미국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엽문의 제자 이소룡이 유명세를 끌고 있었고 엽문은 그곳에서 자신의 앞을 막아서는 중화회관의 사부들과 대립하게 된다. 태극권의 고수 만종화와 대결을 펼친다. 한편 이들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이민국과 해병대의 불의를 목격한 엽문은 이들과 맞서게 되는데...
엽위신 감독
엽문1, 엽문2, 엽문3: 최후의 대결, 엽문4: 더 파이널의 감독입니다. 살파랑, 용호문, 도화선 같은 액션 영화들을 주로 찍었죠. 천녀유혼 리메이크도 맡았으나 결과는 별로 좋지 못했죠.
견자단
엽문 시리즈로 많은 인기를 끈 견자단입니다. 무술가로서 스턴트맨 하면서 배우 생활을 시작했죠. 엽문 시리즈로 많이 알려졌고 이외에도 도화선, 용호문, 살파랑, 정무문, 무협 등의 작품에 출연했고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트리플 엑스 리턴즈에도 출연했습니다.
스콧 앳킨스
영국 출신의 스턴트맨으로 액션배우이자 무술가이기도 합니다. 언디스퓨티드나 본 얼티메이텀, 익스펜더블 2 등에 출연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도 케실리우스의 제자로 나왔었네요. 엑스맨 탄생: 울버린에선 라이언 레이놀즈의 대역으로 웨폰 11을 연기했죠.
진국곤
안무가 출신으로 주성치의 눈에 띄어 소림축구에 출연했습니다. 이후 쿵후 허슬에도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죠. 얼굴이 이소룡과 닮아 이소룡 역할을 많이 맡았었습니다. 엽문3, 엽문4에도 이소룡 역할을 맡았죠.
이밖에도 오건호, 오월, 정칙사, 니콜라 슈트어트 힐, 오가연, 크리스 콜린스 등이 출연합니다.
엽문4 : 더 파이널 1차 예고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