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컴퓨터 내부의 먼지 청소를 할 때 먼지제거 스프레이를 많이 사용해 왔는데요. 이게 평소에 구비를 안 해두면 필요할 때마다 주문해야 하기도 하고 (배송비가 더 들고~) 은근히 헤프게 쓰다 보니 가성비가 영 별로더군요. 그래서 전부터 구매하고 싶던 무선 에어건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먼지제거 종류
보통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먼지제거 스프레이는 냉매가 있어서 몇 초씩 끊어 써야 하기도 하고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면 내용액이 분사되기도 하는데요. 무선 에어건은 그런 걱정이 없고 충전만 해서 쓰면 되니 더 편리하죠.
이런 송풍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도 계신데 이건 낙엽이나 차량 청소 등에 주로 쓰이는 송풍기이니 참고하세요. 컴퓨터용으로 쓰기엔 너무 강력해서 부품에 영향이 갈 수도 있습니다.
Yasoko 무선 에어건
알리에서도 다양한 판매처에서 미니 무선에어건을 판매하고 있는데 제가 구매한 곳은 야소코라는 곳입니다. 평도 꽤 많고 국내 유튜버와 이벤트도 하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요즘은 알리에서 구매해도 금방 배송이 옵니다. 물론 배송 옵션을 적어도 Selection이나 Standard 정도로 해야 하죠. 제가 구매한 곳은 무료 배송으로 10일 이내 배송이 가능한 곳입니다.
제가 구매한 곳의 알리 링크입니다. 보통 가격이 20달러정도 하더군요. 이벤트 같은 거 하면 몇 달러 더 싸게 구매도 가능합니다만 그것보다 중요한 건 얼마나 빨리 오느냐~!
구성품은 뭐 특별한건 없습니다. 무선 에어건 본체, 매뉴얼, usb 케이블, 4개의 노즐이 있습니다.
노즐이 4개가 겹쳐있는데 차이를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매뉴얼을 확인해 보니 가정용 스위밍풀이나 튜브에 연결하는 용도론 노즐이 따로 있더군요. 다른 건 그냥 노즐 크기 차이라 그냥 원하는 노즐을 껴서 쓰시면 됩니다. 전 가장 긴 노즐을 연결했어요.
왼쪽이 노즐을 장착하는 앞면 뒤쪽이 바람을 빨아드리는 곳인 듯합니다. 스펙상으로 50,000 rpm의 강한 바람이라고 하는데 숫자만 봤을 때는 체감이 잘 안 되었습니다. 그래서 켜보니... 위이이에에엥엥 하는 소리와 함께 강력한 바람이 나가더군요. 1단계, 2단계 조절이 가능한데 굳이 2단계는 쓸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참고로 실내에서 청소를 하면 먼지가 엄청나게 날리니... 밖에서 하시길!
알리에서 전자기기를 구매하다 보면 아직도 마이크로 타입 충전단자가 많은데, 이 제품은 usb-c타입이라 편리합니다. 상세페이지에는 배터리 용량이 6000mAh라 적혀있는데 정확한진 모르겠으나 직접 써본 결과 자주 충전하지 않아도 되는 듯합니다.
그리고 버튼을 빠르게 2번 누르면 Led 라이트가 켜집니다. 또다시 두 번 누르면 불빛이 반짝반짝하고 한번 더 하면 빠르게 반짝입니다. 빛이 강하진 않지만 컴퓨터 안을 청소할 때는 유용하겠죠.
제가 주로 쓰는 노즐을 장착해 놓은 모습입니다... (사실 이거 말고 다른 노즐은 안 써봤어요)
아무튼 예전에는 이런 미니 무선에어건이 5~10만 원씩하고 그랬죠. (지금도 국내 제품들은 비싼 게 많네요) 에어 컴프레셔의 경우는 훨씬 더 비싸고요. 너무 강력해서 컴퓨터에는 안 어울리기도 하고...
이제는 2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으니 굳이 먼지제거 스프레이를 살 이유가 없어진 거 같네요. 다소 소음은 큰 편이나 (핸디형 청소기랑 비슷?) 바람 세기도 세고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라 청소에 진심이신 분들은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컴퓨터 내부뿐만 아니라 모니터나 키보드 등 다른 곳에서 활용할 곳이 꽤 많답니다!
제휴마케팅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