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4 방수를 믿고 사용할 수 있을까요? 갤럭시 워치4 방수 등급과 방수에 관련된 사용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저는 많은 방수 스마트폰을 사용해왔습니다. 갤럭시 4 액티브부터 중간에 방수 기능이 빠진 제품을 제외하고 계속 방수가 가능한 스마트폰을 사용해왔으니까요
그뿐만 아니라 물에 자주 담그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별 문제가 없었죠. 다른 분들은 방수 기능이 믿을게 안된다며 생활 방수 정도지 방수 등급을 믿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뭐가 맞을까요?
먼저 갤럭시 워치4나 워치4 클래식의 방수등급을 살펴보면 5ATM 및 IP68 방수방진 성능을 지원한다고 쓰여있습니다. IP68등급의 방수 조건은 1.5m 깊이의 담수에서 30분간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검색해보면 아시듯이 제품이 침수가 되어도 AS센터에서는 유상으로 수리를 해야 합니다.
이런 점에서 무상으로 AS도 안되니 방수등급 믿지 말고 물에 담그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럴 거면 왜 제품 상세페이지에 수영하는 사진을 올려놨냐고 하죠. 하지만 제조사 입장에서는 고객이 제시된 조건 안에서 사용했는지 안 했는지 알 수가 없으니 침수된 고객 모두를 보상해주지 못하는 것도 어느 정도 이해가 갑니다. 물론 고객도 별거 아닌 상황에서 침수가 된 경우가 있을 테니 서로의 이야기가 다 이해가 안 가는 게 아니죠.
방수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할 때 팁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물에 담그지 마세요.
뻔하지만 현실적인 대안이죠. 가급적 물에 담그지 않는 것입니다. 생활 방수 정도는 믿고 사용해도 되겠지만 완전히 담그지 않는 게 기기 수명에는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방수 테스트를 받아보세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센터에 방문하면 방수 테스트를 받아볼 수 있는데요. 물에 담그는 건 아니고 기압을 이용해서 체크를 한다고 합니다. 이게 방수 등급을 보장해주진 않지만 최소한 초기 불량 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3. 삼성 케어 플러스에 가입하세요.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삼성에서 갤럭시 구매자들에게 제공하는 보험 서비스인데요. 물에 담그는 일이 많거나 운동 목적으로 사셨다면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제품 구매 후 60일 이내로 가입이 가능하고 스마트폰도 가능하지만 갤럭시 워치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워치의 경우 월 2,300원씩 최대 24개월 가입이 가능한데, 총 2회 파손을 보장해주고 자기부담금이 35,000원이며 보증기간도 기본 1년에서 최대 2년으로 연장됩니다.
혹시나 운동하다가 부딪혀서 깨지지 않을까 방수 기능을 믿다가 침수되지 않을까 맘 졸이며 사용하기보다 월 2,300원을 들여 편하게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갤럭시 워치4 사용중인데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4 방수에 대해 이야기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