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미니전동드라이버 추천 EK636S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제품추천)

가성비 미니전동드라이버 추천 EK636S

by VQ 2022. 12. 27.

요즘 컴퓨터 부품 바꾼다고 부품을 여러 번 뺏다 꼈다 했더니 손목이 다 아프더군요. 그래서 한때 유명했던 샤오미 펜형 드라이버라도 사야 하나? 생각하다가 몇 번 쓰지도 않을 텐데 더 저렴한 제품으로로 가자! 생각하고 가성비 중의 가성비 ES산업 EK636S를 선택했습니다.

 

 

ek636s 포장
ek636s 포장

가격은 배송비까지 2만원정도 들었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다른 제품들을 직구해도 이 가격에 구매하긴 힘들죠.

토크 조절이 가능한 제품 중에는 가성비 원톱이 아닐까 싶습니다.

 

 

[ES산업]충전스크류드라이버/EK636S/미니/IXO3/익소/충전드릴/드라이버

 

deg.kr

 

ek636s 케이스
ek636s 케이스

케이스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뭐 얇은 플라스틱이긴 하지만 이 가격대에 케이스까지 넣어주니 좋죠

 

 

ek636s 구성품
ek636s 개봉
ek636s 충전기ek636s 비트
충전기와 비트

 

안을 열어보면 충전기와 전동드라이버, 여러 종류의 비트가 들어있습니다. 엄청 다양하진 않지만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ek636s 매뉴얼ek636s 설명서
ek636s 설명서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ek636s 크기
크기 비교

크기는 네임펜과 비교해보세요. 강한 파워를 원했던 게 아니라서 이 정도면 충분한 사이즈... 물론 펜타입에 비하면 훨씬 크긴 하지만요.

 

토크조절ek636s 토크
토크 조절

가성비 제품을 찾긴 했지만 한 가지 조건이 있었는데 바로 토크조절입니다. 아무래도 전압이 낮은 제품이라 토크수도 낮긴 하지만 컴퓨터 조립에 주로 쓸 예정이라 낮은 토크조절이 필요했는데요.

 

 

ek636s는 6+1단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가형 제품 중에는 토크 조절이 없거나 있어도 제 기능을 못하는 제품도 있는데 이 제품을 직접 쓰는 유튜버분이 토크도 제대로 작동한다고 해서 결정하게 되었죠.

 

 

라이트
라이트

그 밖에 기능을 살펴보면 드라이버를 작동하면 앞으로 라이트가 나갑니다. 버튼을 누를 때만 작동해요.

 

 

ek636s 랜턴ek636s 랜턴
ek636s 랜턴

뒤에도 라이트가 있는데, 라이트를 누르면 불이 켜져서 랜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회전배터리 잔량
역회전 배터리 잔량

옆에 화살표 버튼을 통해 회전, 역회전 설정이 가능하고 위에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도 체크가 가능해요.

 

 

건타입일자형
건타입, 일자타입

그리고 프레스 버튼을 누르고 돌리면 일자타입으로도 쓸 수 있어요. 컴퓨터 용도로 쓸 때는 건타입으로는 불편한데 일자타입으로 변경이 돼서 좋아요.

 

 

ek636s
ek636s

실제로 사용해봤는데 간단한 이케아 제품 조립이나 컴퓨터 조립 용도로는 충분한 듯합니다.

 

 

그밖에 다른 제품들...

 

툴앤툴 4.8v 무선전동공구드라이버 TNT-HB48N

COUPANG

www.coupang.com

만 원대 가격만 보면 아주 저렴한 제품입니다. 토크 조절이나 케이스, 기타 다른 액세서리 없이 간단한 작업을 위해서라면...

 

 

 

스탠맨 리튬이온 전동 드라이버 45PCS 공구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토크 조절은 안되지만 ek636s보다 액세서리가 좀 더 많습니다. 저는 ek636s를 사고 플렉시블 아답터만 다이소에서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HYBRO 전동드라이버 H500 + 비트날 + 안전고리

COUPANG

www.coupang.com

컴퓨터 조립 분야에서는 나름 유명한 하이브로의 전동 드라이버입니다. 일반 드라이버처럼 생겼고 c타입 충전이라 편리합니다. 간단한 작업에서는 더 편리하죠.

 

 

제휴마케팅이 포함되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